부정교합 및 교정후 치석 제거하는 방법 총정리
부정 교합 및 교정 후에 치석제거 하는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순서가 잘못되었습니다. 교정하는 순서는 치석을 먼저 제거를 하고 교정을 하는 것이지 교정을 하고 치석을 제거하는 방향은 아닙니다.
만약에 교정을 먼저 하신 상태시라면 치석 제거를 먼저 하시고 교정을 하시는 게 맞습니다. 치석으로 인하여 치열이 더 틀어지게 되는 경우에는 나중에 교정을 제거하였을 때 제대로 교정이 안 들어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가급적이면 교정전문 치과를 찾아보시는 것을 추천드리며 스케일링을 하고 교정장치를 장착한 이후로부터 관리하는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처음에 치석제거를 하고 교정장치를 한 다음에 관리하는 방법은 구강이 건조하지 않게 유지하여 주시고, 설탕과 기름이 많이 들어간 음식은 피해 주셔야 합니다.
치간칫솔과 치실 그리고 양치만으로 기름기와 설탕기는 제거하기 어렵습니다. 들러붙어서 금방 치석과 치태로 변해버리기 때문인데요.
그래서 요즘에는 구강세정기를 이용하여 물로 쏘아 제거하는 것이 가장 나이스한 부분이지만, 웬만한 음식물을 모두 제거가 되어도 설탕과 기름기는 잘 제거하기가 어렵습니다.
그러므로 웬만하시면 평상시에 물을 드실 때 따뜻한 차 종류를 많이 마시기 바라겠습니다. 치석은 따뜻한 물을 자주 마시면 들러붙는 이물질들이 금방 탈락해서 치석이 쌓이는 것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가글은 웬만하면 지양하시기 바랍니다. 구강을 건조하게 만들어 치태와 치석이 잘생기도록 만들어버리오니 웬만하시면 가글은 지양하시고 구강 자체가 항상 촉촉하게 유지되게 관리하여 주시면 교정으로 인한 치석과 치태 걱정은 안 하셔도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