잇몸 점액낭종 터트리면 자유치유 될까?
잇몸 점액 낭종을 터트리면 2차 세균으로 인하여 더 큰 염증이 생길 수 있습니다. 심하지 않은 경우에는 자연치유가 가능하지만, 평상시 습관 자체가 구강 건조증을 달고 사시거나, 구강 청결에 있어서 깔끔하지 않은 경우에는 그냥 병원 방문 후 처방받는 것이 더 빠릅니다.
점액 낭종 같은 경우에는 평소에 구강 밸런스가 잘 맞지 않아 생기는 질환이므로, 평소에 흡연, 음주, 커피 구강을 건조하게 만드는 것을 지향하거나,
기름지거나 설탕 같은 것을 자주 섭취하시게 된다면 잇몸과 치아 사이의 경계 부분과 보철물과 영구치 사이틈에 설탕과 기름기가 들어가 치석화를 빠르게 나타나게 만듭니다.
그러므로 웬만하시면 평소에 기름지거나 설탕이 들어간 음식들을 드신 후에 따뜻한 물로 가글을 해주시는 것이 가장 우선적으로 해주셔야 할 습관이며,
위에 언급드린 구강을 건조하게 만드는 습관들을 지양하시고 관리하시면 충분히 자연치유가 가능합니다. 다만, 유두종 혹은 섬유종 같은 경우에는 직접 병원을 통해서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워낙 구강 내부에 나타는 염증이나 질환들이 많기에, 대처를 하시기 전에는 해당 부분에 대해서 전문의의 판단하에 질환명을 듣고 조치를 하시는 것이 가장 안정적이오니 이점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병원은 다섯 군데 정도 돌아다니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각각 전문의마다 경험과 경력이 다르기에 웬만하시면 가장 정확한 진료를 받으시려면
여러 병원을 다니시면서 자신의 니즈에 잘 맞는 병원을 인생병원으로 삼아 관리하시는 것이 가장 좋사오니 이점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