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안에 하얀 이물질 염증 대처법

입안에 하얀 이물질 염증이 생기는 부분에 대해서 대처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가장 큰 원인은 구강이 건조한 습관을 항상 지향한다는 점입니다.

구강이 건조해지는 습관은 주로 우리가 자주 마시는 커피와 그리고 가끔 친구들 만나면 술 한잔 혹은 흡연 등등 이러한 것들이 구강 건조증을 유발합니다.

또한 치석과잉으로 설탕과 기름기를 자주 섭취하게 되면 양치로도 제거가 안 되는 치태, 인접면, 잇몸치간경계 등등 이러한 부위에 석회화가 빨리 가속화되어 잇몸 염증을 유발하지요.

그래서 가장 안 좋은 습관이 술 한잔하고 아이스크림 먹는 습관이 세상에서 가장 안 좋은 습관입니다. 이 상태에서 양치도 안 하고 자면 그야말로 치아가 다 썩길 바라는 것과 마찬가지이지요.

아무튼 구강 건조 이야기 하다가 치석까지 이야기를 해드렸는데요. 둘 다 관리해주셔야 합니다. 반대로 현재 잇몸에 하얀 이물질 염증이 생기셨다면 반대로 관리를 해주시면 증상이 호전되겠지요.

또 하나는 그냥 아픈 경우입니다. 따갑다?라는 느낌이 아니라 그냥 콕콕 쑤신다는 느낌이 드실 때는 충치인 경우가 가장 많습니다.

이 부분은 크라운을 하시든 임플란트를 하시든 결정을 하셔야 하며, 크라운의 단점인 경우에는 비용은 저렴한데 나중에 잇몸과 크라운 사이에 이물질이 끼거나 충치 재발생 확률이 높아서 옆치아까지 피해를 줄 수 있습니다.

그에 반면 임플란트는 충치가 서식할 수 없는 환경이기도 하고 피해를 안주지요. 딱 하나의 단점이라면 가격이 크라운보다는 조금 비싼데, 요즘에는 점점 낮아지고 있는 추세입니다. 그러하오니 이러한 부분 잘 참고하셔서 좋은 치아 및 구강 관리 이루시길 바라겠습니다.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스케일링 얼마나 걸리나요? 자주하면 생기는 부작용

잇몸 뜯어짐 대처법

스케일링 자주하면 생기는 장단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