잇몸 나사 빠짐 대처법
교정을 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이 잇몸 나사입니다. 잇몸 나사가 빠지면 치열을 잡아주는 힘이 없기 때문에 즉시 치과에 가셔서 다시 나사를 교정하셔야 하는데요.
참고로 교정이라는 것이 해왔던 곳에서 다시 재교정을 하는 것이 가장 안정적이지만, 잇몸 나사가 빠진 경우에는 다른 치과에서 검진을 받고 다시 진행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교정은 과정 중에 교정이 잘되어가고 있는지 확인이 어려워 2년 후에 교정의 결과를 알게 되는데요. 이때 교정이 완전히 이루어지지 않으면 재교정을 해야 하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잇몸 나사가 빠졌다면 아무래도 교정하는 과정 중에 있어서 꼼꼼하거나 환자의 니즈적 환경을 고려하지 않고 진행한 경우가 많기에 웬만하시면 다른 치과도 둘러보시는 것이 좋다고 보입니다.
요즘에 보철물을 다루는 임플란트 및 제로네이트 치과들은 많아도 교정전문 치과는 찾아보기가 힘든 게 현실입니다.
왜냐하면 그냥 성인 되면 영구치 발치해 버리고 임플란트로 식립해버리거나, 그게 아니면 부분적으로 삭제해서 래미네이트 및 제로네이트로 대체하기에 교정을 하려는 분들이 없습니다.
예전에는 이러한 것들이 가격도 너무 비쌌고 그래서 어쩔 수 없이 교정을 선택하였지만, 지금은 오히려 교정하는 가격보다 제로네이트 혹은 임플란트 가격이 저렴하다 보니까 많이 없는 것 같습니다.
조금 연세가 있으신 분은 발치를 하고 임플란트도 괜찮으며, 젊으신 분들은 부분적으로만 덧니나 치열 흐트러짐 증상이 생기면 부분적으로 삭제하고 치아를 삭제하고 제로네이트를 하는 방향이 가장 나아 보이오니 이점 또한 잘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