잇몸 뜯어짐 대처법

오늘은 잇몸이 뜯어짐 증상에 대한 대처법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잇몸이 뜯어지는 정도면 구강이 건조해서 생기는 구내염이 아니라 거의 치석과 충치로 인한 잇몸 염증이 대표적인데요.

이런 경우에는 잇몸이 내려와 잇몸의 강도가 단단하지 않고 물렁거리게 되며 치아까지 흔들리는 증상으로 다가가게 됩니다.

재빠른 조치를 안 할 경우에 옆치아까지 지장을 주기도 하고 충치전염으로 점점 면적이 커질 수도 있는데요. 대처하는 방법은 임플란트나 발치 전문 치과에 가셔서 해당 치아를 발치하시고,

크라운이나 레진의 보철물 옆부분에 염증 및 뜯어짐 증상이 생기신 것이라면 충치 여부를 확인 후에 뜯어서 발치하고 임플란트 하시는 것이 가장 깔끔합니다.

대체로 발치를 하고 잇몸 염증 잡는데 한 달 정도 걸리며, 한 달 후에 임플란트 브랜드와 어떤 시술을 진행할지 결정하기에 이 부분은 전문의와 상의 후에 결정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가장 잘하는 임플란트 치과는 대체로 한 가지의 브랜드를 10년 이상 경험이 있는 전문의에게 맡기시는 것이 부작용의 확률을 줄이고 오랫동안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사오니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이에 오늘은 간단하게 잇몸 관련 문제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았는데요. 잇몸이 염증이 크게 생기거나 들릴 정도면 치아 문제가 맞으므로 초기에 치과 정기검진을 통하여 잘 관리하여 주시기 바라겠습니다.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스케일링 얼마나 걸리나요? 자주하면 생기는 부작용

스케일링 자주하면 생기는 장단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