잇몸 부어서 목 까지 발생하는 이유
잇몸이 부어서 목까지 발생하는 이유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단순한 구강 안에 생기는 볼과 잇몸에 생기는 증상은 피로해서 방심해서 생긴다고 쳐도, 목까지 염증이 나타나는 경우에는 잘못된 습관으로 생기는 것이 주원인입니다.
대표적으로는 구강건조증으로 인하여 생기는 것이 주된 이유이지요. 평소에 흡연 및 음주 그리고 가글을 하시는 경우에는 구강이 건조해져 침샘의 역할이 미비해질 수밖에 없습니다.
침샘 자체가 구강의 환경을 조성하여 주고 세균이 증식하는 것을 방지하곤 하는데, 이러한 침샘에 염증이 생기거나 침샘이 분비하는 분비액 보다 건조한 환경이 지속된다면,
구강은 기본이고 치아까지도 빠른 석회화 과정으로 각질이 쉽게 쌓이고 이러한 과도한 각질을 잇몸 퇴축을 일으키는 작용하게 되므로 지양하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일단 잇몸과 목 부분에 염증이 생기셨다면 병원에 가셔서 치료를 받으셔야 합니다. 잇몸과 목 부분에 염증을 완화해 주는 치료제를 처방받아 1차적으로 치료를 하셔야 하며,
두 번째로는 구강 및 치아 검사를 진행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거의 대부분 외부에서 들어오는 세균으로 인하여 구내염이 걸리곤 하지만, 크라운이나 레진 같은 보철물 안에 서식하고 있는 충치균 때문에 나타나는 경우도 있습니다.
물론 크라운 안에는 이미 신경치료를 진행한 상태라서 통증은 못 느끼겠지만 안에는 이미 충치 서식이 진행 중이라서 한 번쯤은 내부의 검사를 해보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이 부분은 여러 치과를 취합하여 돌아다니시는 것을 추천드리며, 되도록이면 과잉진료 하는 곳은 거르시고 니즈에 잘 맞는 병원 찾으셔서 치료받으시기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