잇몸 뻐근 이유

잇몸이 뻐근한 이유는 최근에 씌운 크라운이 규격이 잘 맞지 않거나 그게 아니면 잇몸과 치아 시이에 치석이 자리 잡아 잇몸을 타이트하게 조이는 것이 대표적인 원인입니다.

전자인 경우에는 그 치과 가지 마시고 다른 치과 가서 다시 재시술받으시면 해결되는 문제이고, 후자인 경우가 조금 까다롭습니다.

후자인 경우에는 정기적인 잇몸스케일링을 진행하여 주시면 해결이 되지만 평소에 설탕과 기름기를 줄이시는 것이 더욱더 도움이 됩니다.

다른 치간 사이인 인접면이나 표면 부분은 양치질로 쉽게 제거가 가능하지만, 이러한 잇몸 사이에 위치해 놓은 치석 같은 경우에는 제거가 어렵습니다.

그래서 시간이 지나면 그 부분에 치석이 생기게 되는데요. 치석이 생김과 동시에 이러한 환경을 만들어버리고, 이러한 환경이 적응 될 때쯤 다시 잇몸이 벌어지기 시작하여 틈을 만들어버립니다.

대신 통증은 기존보다 훨씬 완화되고 타이트함도 안 느껴지지만 시간이 지나면 다시 그 빈틈으로 치석이 차올라 다시 타이트해지게 됩니다.

즉 타이트했다가 염증 잡았다가를 반복하게 되면 향후에는 나중에 잇몸뼈가 녹거나 잇몸 퇴축으로 인하여 치아 치료받기가 굉장히힘들어지 집니다.

그러하오니 이러한 부분을 잘 참고하셔서 건강한 치아 관리를 이루시길 바라겠습니다. 이에 오늘의 포스팅을 마치며 다음 포스팅으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스케일링 얼마나 걸리나요? 자주하면 생기는 부작용

잇몸 뜯어짐 대처법

스케일링 자주하면 생기는 장단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