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석 검은색 갈색 구분 떨어짐 이유 총정리
치석 중에 색깔이 다양하게 있는데요. 검은색은 보통 충치로 인한 치석이고 갈색은 흡연 및 음주로 인한 치석입니다. 일반적인 치석은 원래는 하얀색인데요. 오늘 이 부분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며 정보를 공유드리겠습니다.
치석이 검은색이라면 치석 위에 충치가 생겼는지, 아니면 법랑질과 상아질 내부에 충치가 생긴 것이 치석 표면 위로 표시가 나타난 건지 확인부터 하셔야 합니다.
보통은 충치라고 취급하여 크라운이나 레진을 하곤 하는데요. 이럴 때는 거부하시고 먼저 스케일링부터 진행을 하신 후에 그곳이 지워지는지 안 지워지는지 확인부터 하시기 바랍니다.
다행히 떨어지면 그것은 치석 위에 생긴 충치이며, 안 떨어지면 내부적인 충치라고 바라볼 수 있겠지요. 갈색과 검은색 치석이 떨어지는 이유는 간단합니다.
충치가 치석 윗부분에 정착하게 되면 치석 자체가 물렁거리게 됩니다. 즉 썩어서 물렁거린다는 표현이 맞겠네요. 일반적으로 썩지 않고 흡연으로 인하여 변색된 치석인 경우에는 떨어지지 않지만,
거의 대부분 충치로 인한 그 부분이 물러져서 떨어지는 경우는 있습니다. 이렇게 치석이 일상생활을 하시다가 떨어진 것을 발견하시면 즉각적으로 치과에 가셔서 충치 치료받으셔야 합니다.
영구치인 경우에는 아무 치과나 가셔서 충치 진료받으시고, 크라운이나 레진으로 하신 분들은 임플란트 치과 가셔서 보철물 관련 치료를 받아보시는 것을 권장드리오니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이 처럼 오늘은 다양한 가지각색한 치석 떨어짐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았으며 다음에는 다른 치아 관련 포스팅으로 다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