잇몸 반점 나타나는 이유

잇몸 반점은 다양한 종류가 있습니다. 구강건조로 인하여 생겨나는 구내염 증상과 백반증이라고 불리는 구강암의 전조증상도 의심해 볼 수도 있지요.

확실한 원인에 대한 판단은 구강을 전문적으로 취급하는 병원 여러 군데를 돌아다니시어 확실한 병명을 알아내시는 것이 우선적이라고 보입니다.

잇몸 반점이 생기고 염증이 생기는 이유를 기본적으로 설명을 드리자면 간단합니다. 우리의 구강은 침샘이 입안의 건조한 환경을 촉촉한 환경을 유지하여 줘서 세균의 증식을 차단하여 줍니다.

그러나 본인 자체가 음주 및 흡연 그리고 잦은 가글, 입을 벌리는 습관 등등을 계속하신다면 구강이 금방 건조하게 되어버리지요.

결국 치아는 물론 잇몸 상태까지 엉망이 되어서 구내염 혹은 구강암 같은 질환이 걸리게 됩니다. 즉 모든 상처든 구강의 염증이든 간에 " 건조함 " 이것만 생각해 주시는 것이 가장 좋다고 보입니다.

그래서 평소에 울 많이 드시고 흡연 및 음주는 피하시고 드시더라도 항상 수분섭취 게을리하지 마시고 마스크를 착용하여 구강과 비강의 습도를 높여주고 관리하여 주는 행동수칙을 지키시면 예방할 수 있다고 보입니다.

추가적으로 현재 잇몸 반점이 생겨나신 상태시라면 해당 병원에 방문하셔서 진료받으시기 바라겠습니다. 1차적으로 동네 근처 혹은 일반 병원에서 상담을 나누시고,

3~5개월 전부터 큰 병원에 예약해서 조직검사 및 다른 기타 검사들을 받으셔서 알아보시는 것이 가장 정확하오니 이점 참고하시어 치료 부분에 대해서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스케일링 얼마나 걸리나요? 자주하면 생기는 부작용

잇몸 뜯어짐 대처법

스케일링 자주하면 생기는 장단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