잇몸 까매짐 증상 원인 치료법

잇몸 까매짐 원인은 장기적으로 치석 관리를 안 하신 분들이 대부분입니다. 스케일링은 인접면을 청소하여 주는 치료인데, 잇몸과 치아 사이의 경계선은 잇몸 치료로 진행해주셔야 합니다.

둘 다 치석치료인데 방향자체가 다르지요. 흔히 치석 제거를 안 해서 치아 자체가 무너지거나 내려앉게 되는 것은 대부분 잇몸 스케일링을 안 해서 그렇습니다.

그래서 오늘 잇몸 끼매 짐 증상에 대해서 치료를 받으신 분들은 앞으로 스케일링 정기적으로 잘해주시기 바라겠습니다.

서두는 여기까지만 진행하고 본론으로 돌아가 잇몸 까매짐 증상이 생기면 발치 밖에 답이 없습니다. 잇몸뼈 부근에도 충치가 진행 중이라서 이경우에는 발치를 하고 2~3주 정도의 휴식기를 가진 다음에,

전문의와 상의하여 임플란트를 식립 하여 진행하셔야 합니다. 보통 기간은 반년으로 보시면 됩니다. 여기에서 " 빠르게 진행해 주면 안 돼요? "라고 말하시는 분들 굉장히 많으신데요.

빠르게의 기준은 잇몸뼈가 튼튼하고 충치가 생기지 않았을 때 원데이 임플란트로 가능한 부분이지, 지금 같은 상황에서는 불가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러하오니 전문의 판단하에 환자에게 안내하는 말을 잘 들으시기 바라겠습니다. 기간은 반년정도 걸리며, 치료하는 과정보다 음식을 마음대로 못 먹는 것이 더 고통스럽습니다.

임플란트를 해야 하는 치아가 많은 경우에는 반드시 열 군데 정도는 돌아다니시면서 전체 임플란트를 한 경험이 많은지 알아보셔야 합니다.

하나의 치아에 임플란트를 하는 것과 여러 개의 임플란트를 동시 진행하는 것은 경험치 차이가 천지차이이므로 성공적인 임플란트를 위해서는 여러 군데 돌아다니면서 상담 후 진행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임플란트 같은 경우에는 한번 잘 식립 되면 굳이 정기검진을 안 받아도 오랫동안 반영구적으로 사용이 가능한 부분인지라, 정말 한번 알아보실 때 제대로 된 치과를 찾아 치료를 받으시기 바라겠습니다.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스케일링 얼마나 걸리나요? 자주하면 생기는 부작용

잇몸 뜯어짐 대처법

스케일링 자주하면 생기는 장단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