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진성 여드름 염증 주사 후 관리 방법
구진선 여드름 같은 경우에는 보통 유분이 많거나 피부층이 두터운 복합성과 지성 타입의 피부 분들이 많이 생기는 여드름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유분이 항시적으로 안에서 밀고 올라오는데, 겉 부분에 유분이 많거나 기름막으로 뒤덮여 있으면 안에서 유분이 뭉쳐 씨앗이 됩니다.
이것을 여드름 씨앗이라고 불리며, 이렇게 생긴 여드름 씨앗은 평소에 가만히 있다가 어느 순간 자극을 받게 되어 염증성 여드름으로 발생하게 되는데요.
이것을 바로 구진성 여드름이라고 불립니다. 증상이 심하면 염증주사를 맞으시는 것이 맞으나, 염증 주사를 맞으시고 그냥 가만히 방치해서는 안됩니다.
그냥 일시적인 효과일 뿐 언젠가 다시 여드름 씨앗이 다시 염증을 일으켜 다시 구진성 여드름이 생기게 되니까 말이지요.
그래서 압출을 해주셔야 합니다. 염증 주사를 맞으신 후에 어느 정도 염증이 줄어든 후에는 압출 잘하는 피부과를 찾으셔서 안에 들어있는 작은 씨앗을 완전히 빼내어야지 그다음부터 여드름이 재발생이 안 합니다.
찾는 것은 필자가 추천드릴 수 없는 부분이고, 본인이 직접 여러 군데의 피부과를 돌아다니시면서 발품을 팔러 다니시는 수밖에 없습니다.
보통 피부관리사 분들이 압출을 도와주곤 하는데, 사람 성향에 따라 결괏값이 달라집니다. 무리하게 압출하는데 가면 흉터만 생기고 파임 증상만 생기게 되고,
꼼꼼하고 여드름 압출에 대한 경력이 있으신 분인 경우에는 안에 있는 씨앗까지 잘 배출을 해주지요. 본인이 직접 압출할 수 있으면 그렇게 하셔도 되지만, 아무래도 직접 하기에는 위생도 그렇고 흉터로 남을 수 있기에 지양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하오니 염증주사를 맞으신 후에 화장품 같은 거를 발라서 케어 방향으로 잡지 마시고, 안에 있는 여드름 씨앗을 빼는 방향으로 관리를 하시면 흉터 및 여드름 재발생의 위험은 줄일 수 있사오니 이점 잘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이에 오늘은 간단하게 여드름 구진성에 대해서 정보를 공유해 드렸으며, 부디 건강한 피부를 꿈꾸며 케어받으시기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