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치할때 잇몸에서 피나는 이유

양치할 때 잇몸에서 피나는 이유는 그 부분에 치석이 생성되어 염증이 생긴 상태라고 보시면 됩니다. 즉 평소에 치석 관리가 아예 안되어있다는 이야기이지요. 치석 때문에 생기는 것이 아니라 치석이 있기에 잇몸이 비대해지고, 비대해진 잇몸은 염증이 생겨납니다.

당연히 염증 부분에 칫솔질을 하게 되면 피가 나는 것은 자연스러운 현상이지요. 하지만 치간 사이사이를 치간칫솔 치실로 제거하는 습관을 길들이신다면 다음부터는 피가 나지 않으실 것입니다.

치석이 제거되면 더 이상 잇몸에 염증을 일으키지 않을 것이고 염증이 없으면 피나는 일도 없으니까 말이지요. 그러하오니 치아 관리하실 때 치실 및 치간칫솔을 꼼꼼히 해주셔서 치석 및 잇몸 건강 잘 챙기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일 년에 한 번 정도는 잇몸 스케일링을 해주시는 것도 좋습니다. 우리가 흔히 아는 스케일링은 인접면 스케일링이고, 잇몸 스케일링이라고 따로 있습니다. 이것은 잇몸 윗라인 아랫라인 틈에 진행하는 스케일링으로써,

잇몸 퇴축을 예방하여 주는 효과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인접면 스케일링이랑 가격차이도 별로 나지 않사오니 잘 참고하셔서 일 년에 한 번 정도는 진행해 주시기 바라겠습니다.

특히 보철물인 크라운이나 레진을 사용하고 계신 분들은 필수적으로 해주셔야 하오니 이점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이에 오늘의 포스팅 마치며 다음 포스팅으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스케일링 얼마나 걸리나요? 자주하면 생기는 부작용

잇몸 뜯어짐 대처법

스케일링 자주하면 생기는 장단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