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라운 잇몸 검은색, 부음, 염증, 통증 본질적 원인

오늘은 크라운 아랫부분의 잇몸이 검은색이면서 부음 염증 통증에 대해서 본질적 원인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이에 정보를 잘 참고하시기 바라겠습니다.

일단 치석이 어느 곳에 생기는지부터 아셔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치간 사이 즉 인접면 사이에만 생기는 줄 알고 계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치석은 치아의 표면, 치아와 잇몸 사이의 경계틈에 가장 많이 생깁니다. 현재 크라운 밑 부분의 주변의 잇몸 자체가 검은색으로 혹은 갈색으로 표현된다면 이는 잇몸에 충치가 생긴 것이 아니라,

치석 자체에 충치가 생긴 것이므로 이런 경우에는 다른 치아까지 영향을 주어 전체 치료를 받아야 할 수 있습니다. 사실 크라운 자체가 신경치료를 이미 완료하였는지라 그 부분에 통증은 없지만,

신경치료를 했음에도 불구하고 잇몸 통증이 생기면서 고통을 호소하신다면 이는 크라운 부분의 치아는 물론 썩었고 그 옆의 치아까지 충치균이 생겨서 통증이 오는 것이 대부분입니다.

이런 경우에는 둘 다 발치를 해서 염증을 2주일 동안 잡으신 다음에 잇몸이 다 아물고 염증이 가라앉으면 그때는 임플란트를 하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치아를 조금 살려서 크라운으로 하시는 분들도 많으시지만 몇 년 사용하다 보면 안에 이물질 혹은 치석으로 인하여 충치가 다시 재발생활수도 있기에 웬만하시면 처음부터 임플란트를 하시는 것이 튼튼할 수 있습니다.

가장 장점은 크라운처럼 치석이 쌓이지 않고 충치가 생기지 않아 앞으로를 바라보았을 때 주변 치아에 피해를 안주는 효과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또한 요즘에는 크라운만큼 가격도 많이 저렴해졌기에 쉽게 상담하시고 진료받으실 수 있사오니 이번기회에 충치에 대한 치료 방향을 어디로 설정하실 것인지 잘 선택하시고 진행하시기 바라겠습니다.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스케일링 얼마나 걸리나요? 자주하면 생기는 부작용

잇몸 뜯어짐 대처법

스케일링 자주하면 생기는 장단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