잇몸 없어짐 증상 치료 과정과 대처법

오늘은 잇몸 없어짐 증상에 대해서 치료 과정과 대처법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잇몸이 없어졌다는 것은 그만큼 잇몸 퇴축 증상이 진행 중이라는 뜻이고, 한번 잇몸 퇴축이 생긴 부분은 다시 되돌려 놓기 어렵습니다.

치과에 가셔서 잇몸 이식술 혹은 임플란트 후에 그 주변 잇몸뼈를 채워 넣는 시술을 해야 되는데, 사실상 전문의마다 각자 의견이 다르곤 합니다.

필자 경험한 바로는 거의 대부분 틀니를 추천하며, 어르신들인 경우에는 그냥 틀니 루트로 가는 것이 대부분입니다. 잇몸이 어느 정도 없어졌는지는 잘 모르겠지만, 이 부분은 전문의 판단하에 결정되는 부분이고,

그렇기에 웬만하시면 잇몸이 없어져서 치과 진료를 받으셔야 한다면 대략 다섯 군데 정도의 치과를 가셔서 각각 다른 전문의에게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비용이 조금 더 나가더라도 잇몸뼈를 채워 넣어 임플란트를 하는 것이 가장 나이스한 선택이기 때문이지요. 틀니로 진행하면 몇 년 주기로 본도 떠야 되고 이것저것 관리를 해야 할 것이 굉장히 많습니다.

그러므로 두 가지의 방향 중에 자신에게 어떠한 것이 가장 잘 어울리는지 생각을 하셔서 결정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에 오늘의 포스팅을 마치며 다음 포스팅으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스케일링 얼마나 걸리나요? 자주하면 생기는 부작용

잇몸 뜯어짐 대처법

스케일링 자주하면 생기는 장단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