잇몸 뼈 녹는 이유 및 자연재생 유무
잇몸 뼈가 녹는 이유는 치석과 충치의 조합으로 인하여 녹기 시작합니다. 자연치유는 결론적으로 불가능합니다. 진통제로 잠시 버티다가 나아지는 경우는 잇몸이 내려앉아 염증이 안 닿아 통증이 없을 뿐이지,
치석이 다시 그 부분을 메꾸고 염증을 일으키면 다시 통증이 생기게 됩니다. 즉 통증이 초기에 생겼을 때 바로 치과에 가지 않으시면 결국 임플란트조차도 못하는 상황이 오게 됩니다.
치석은 음식물로도 쌓이는 것으로 알고 계시지만, 거의 대부분은 설탕과 기름기로 쌓여 갑니다. 가장 치아에 잘 들러붙기도 하고 치간과 치실로도 잘 제거가 안 되는 부부분이기도 하지요.
특히 기존에 크라운이나 레진을 하시는 분들은 달달하고 기름진 거를 드시면 안 됩니다. 원래는 말이지요. 영구치와 보철물 사이에 그게 끼이게 되면 제거가 쉽게 되지 않습니다.
결국 안쪽부터 치석이 생기어 안쪽의 영구치 갉아먹는 것은 기본이며 잇몸까지 진행되어 최종적으로는 잇몸뼈가 녹게 되는데요.
그래서 요즘에는 충치가 생기면 크라운과 레진 치료의 방향보다는 그냥 발치를 하고 임플란트를 하는 추세로 변하고 있습니다.
치석이 쌓이는 것을 느리게 진행하시려면 항상 따뜻한 물을 섭취하는 습관을 지향하여 주셔야 합니다. 그래야 기름기와 설탕기가 잘 분해되어 치석이 쌓이는 것을 사전에 예방이 가능합니다.
이미 잇몸뼈가 녹은 분들은 기존 영구치를 발치를 하고 몇 주간의 잇몸이 아물기를 기다렸다가 임플란트를 식립 하는 과정으로 진행됩니다.
치과 한 군데에서 잇몸뼈 녹아서 임플란트 하기가 조금 까다롭다고 안내하는 곳은 일단 스킵하시고 여러 군데를 돌아다니셔서 다시 재진료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각각 식립에 대한 실력의 경험치가 전부 다르므로, 한 곳말만 듣고 체념하는 것은 아니 되오니 여러 군데의 치과를 돌아다니시어 치료받으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