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내염 스테로이드 주사 필요여부 총정리
구내염 염증이 심하면 스테로이드 주사를 맞아야 하겠지만, 너무 섣불리 맞아야 한다고 맞지 않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염증 증상 자체가 워낙 여러 종류인지라 다른 병원을 방문하셔서 정말로 구내염으로 인한 염증성 질환인지 확인해보셔야 합니다.
섬유종, 포진, 헤르페스, 유두종, 구내염, 볼거리 등등 구강 안에 존재하는 다양한 질환들이 있습니다. 스테로이드 주사는 염증을 완화해 주는 효과만 보여줄 뿐,
본질적인 원인 개선에는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솔직히 구내염이라면 평소에 구강 건조를 일으키는 흡연, 음주, 가글, 커피 등등만 지양하셔도 됩니다.
그러면 알아서 증상이 회복하곤 하는데요. 염증이 너무 심한 경우에는 구내염보다는 다른 질한 일 가능성이 큽니다.
그래서 필자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구강외과를 다섯 군데 정도 돌아다니신 다음에 진료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구강외과랑 치과의 차이를 잘 모르시는 분들이시라면,
그냥 이렇게 생각하시면 됩니다. 크라운 및 레진을 치료하는 데는 치과로 생각하시고, 임플란트 및 잇몸 이식술, 상악동거상술 등등 이러한 시술은 구강외과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현재 본인의 증상이 어떤지 조금 더 구체적으로 정리를 하시고 여러 병원을 돌아다니셔서 전문의와 상의 후에 결정하셔도 늦지 않사오니 이점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