잇몸 오돌토돌 튀어나옴 이유
잇몸이 오돌토돌 튀어나옴 이유는 단순한 구내염도 충치 질환도 아닌 경우가 많습니다. 헤르페스로 인한 오돌 토돌이 거나 그게 아니면 포진으로 인한 오돌토돌 증상이지요.
이런 경우에는 일단 포진을 전문적으로 하는 병원을 방문하셔서 검사를 받으셔야 합니다. 참고로 대상포진은 잇몸에도 발현되는 사례가 있으므로 이런 경우에는 전문의와 상의를 하여 어떻게 관리를 해야 하는지 파악하셔야 합니다.
그에 반면 헤르페스이신 분들도 계시는데요. 둘 다 공통점이 면역력이 약해져서 생겨나는 증상이라서 면역력 관리를 잘해주셔야 합니다.
여기서 필자가 말씀드리는 면역력이란 신체의 면역력보다는 구강의 면역력을 안내해 드리는 것입니다. 구강의 면역력 관리는 평소에 구강을 건조하게 만드는 흡연, 음주, 커피 등등을 지양하시는 것이 기본이며,
설탕이나 기름기 많은 음식을 드시고 난 후에는 따뜻한 물이나 티를 섭취하여 분해를 해주고 중화시켜 줍니다. 이렇게 진행하시다 보면 치석은 물론이고 충치까지 예방하는 효과를 보여주어 구강 환경이 개선이 되지요.
침샘에서 침을 분비하여 외부에서 들어오는 세균과 바이러스에 대응하여 싸우고 있는데, 환경 자체를 건조하게 되면 세균의 수가 많아지고 구강 밸런스가 깨지게 됩니다.
그래서 웬만하시면 항상 외출 시에는 숨이 잘 쉬어지는 마스크를 착용하셔서 구강과 비강의 환경을 개선해 주시는 것이 가장 좋은 예방방법이 이오니, 이번에는 병원 가셔서 치료받으시고 좋은 예방법으로 다시 재발현 안되기를 바라며 오늘의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